
[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배달의민족이 급변하는 산업환경과 치열한 시장경쟁 상황 속에서 고객, 업주, 라이더와 상생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한 변화 작업에 돌입했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서비스 출시 15주년을 맞아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정의하는 ‘배민 2.0’ 리브랜딩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배민은 이날 앱에 신규 색상 및 글씨체(폰트)를 적용했다. 지난 9일 리브랜딩을 예고하는 티징이미지로 앱 아이콘을 업데이트한 바 있다.
배민은 디지털 환경에서 더욱 선명하고 현대적인 인상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보다 더욱 밝고 상쾌한 느낌의 민트색으로 브랜드 색상을 변경했다.
또한 색상 변경에 맞춰 ‘WORK체(워크체)’라는 신규 폰트를 개발해 앱에 적용했다.
신규 폰트는 기존 ‘한나체’보다 명확한 느낌을 부각해 개발됐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5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미션과 목표, 서비스원칙 등을 발표했다.
당시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세상 모든 것이 식지 않도록’이라는 새로운 미션에 대해 “외식업주, 소비자, 라이더의 불편과 불만을 실시간으로 해결하고 즉각적인 만족을 전해드리겠다는 의미로 15년간의 뜨거웠던 순간을 다시금 함께하고자 하는 의지와 약속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미션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로는 ‘원하는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대체 불가능한 배달플랫폼’을 내걸었으며,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4대 원칙으로 △명확한 고객경험 △앞서가는 솔루션 △확신을 주는 서비스 △윈윈하는 배달 생태계를 제시했다.
김범석 대표는 “배민은 산업 내 이해관계자 모두와 상생하며 외식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