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와 NIPA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능정보사회 구현을 앞당기고 국가 ICT융합 분야의 정책지원, 사업, 제도 전반에 걸쳐 새로운 협력모델을 수립하게 된다.
ICT융합 산업 발전과 신시장 창출의 마중물 역할 할 것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5월 8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공공과 산업의 ICT융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8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ICT 공공·산업의 융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정보화진흥원]](/news/photo/201905/31727_24818_482.jpg)
ICT융합의 공공부문과 산업진흥을 총괄하는 NIA와 NIPA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 ICT융합 분야의 정책지원, 사업, 제도 전반에 걸쳐 새로운 협력모델을 수립하게 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 양 기관의 상호 연계 및 협력을 통해 ‘AI 데이터 구축·공유 및 공동 활용’, ‘공공·민간의 클라우드 서비스 판매 촉진을 위한 협력’, ‘ICT융합 규제 발굴 및 개선’, ‘해외 인프라의 공동 활용 및 전문역량 강화’ 등의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IA 문용식 원장은 “앞으로 과기정통부 산하 ICT전문기관 간의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해 지능정보사회 구현을 앞당기는 것은 물론, ICT융합 산업 발전과 신시장 창출의 마중물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