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 국내 이용 고객수 2000만명 돌파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4.12.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출시 삼성 AI가전 스마트싱스 연결률 높아
스마트싱스 국내 이용 고객 2000만명 돌파/ 사진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로 '비스포크 AI 콤보'의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 = 삼성전자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국내 이용 고객 수가 지난 27일 기준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삼성 AI 가전 판매의 가파른 성장세에 더해 스마트싱스 내 AI 기능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면서 국내 이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올해 판매된 주요 AI 가전의 스마트싱스 연결률이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올해 4월 출시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구매자의 92%, 올 2월 출시한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구매자의 80%가 스마트싱스에 연결됐다는 것이다.

고객들이 주로 활용한 스마트싱스 기능은 ▲제품 원격 진단과 관리를 도와주는 '홈 케어' ▲연동된 기기의 전력량을 모니터링하고 사용량을 관리하는 '에너지 절약' ▲반려동물의 위치를 확인하고 상태에 따라 가전을 원격 제어하는 '펫 케어' 등 AI 기반 생활 밀착형 기능이었다.

이 가운데 ▲기기 고장이 감지되면 앱에서 바로 A/S 접수 ▲절약한 에너지를 멤버십 포인트로 전환 ▲반려동물 상태 그래프 확인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올 1월 초와 12월 중순 기능 사용률 비교시 각각 약 72%, 71%, 79%의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파트너사 제품 포함 100개 이상의 제품들을 스마트싱스로 연결해 사용하는 국내 이용자도 무려 1000명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I 가전 구매가 늘며 스마트싱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고객이 많아졌고 이용 패턴도 다양해졌다"며 "편리한 일상을 만들어주는 다양한 스마트싱스 기능을 앞으로도 계속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