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J멤버스' 혜택 강화…승급 문턱도 낮춰
  • 김기찬 기자
  • 승인 2025.04.1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십 승급 조건인 탑승 횟수·탑승 적립 포인트 기준 하향
사전기내식 주문 할인·온라인몰 할인쿠폰 제공 등 혜택 추가
제주항공의 'J멤버스' 제도 개편안./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의 'J멤버스' 제도 개편 관련 홍보물./사진=제주항공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제주항공이 멤버십 승급 문턱을 낮추면서도 혜택은 더욱 강화하는 개편 작업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오는 6월1일부터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J멤버스' 회원제도를 개편해 승급 조건을 낮추고 등급별 혜택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J멤버스는 실버, 실버플러스, 골드, VIP 등 4단계로 구성돼 있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6월1일부터 J멤버스는 우선탑승, 위탁 수하물 추가 증정 및 우선처리 혜택 외에 승급시 제공되는 혜택과 사전기내식 주문 할인, 온라인몰 할인쿠폰 제공 등의 혜택이 추가될 전망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실버플러스회원의 승급조건은 △탑승횟수 10회 또는 탑승적립→5만 포인트 탑승횟수 5회 또는 탑승적립 3만 포인트 △골드회원은 기존 탑승횟수 20회 또는 탑승적립 10만 포인트→탑승횟수 15회 또는 탑승적립 7만 포인트 △VIP회원은 탑승횟수 50회 또는 탑승적립 25만 포인트→탑승횟수 30회 또는 탑승적립 15만 포인트 등으로 승급조건을 낮췄다. 

등급 유지기간은 2년으로, 2년간 실버플러스회원은 탑승횟수 3회 또는 탑승적립 2만 포인트, 골드회원은 10회 또는 4만5000 포인트, VIP회원은 20회 또는 10만 포인트 이상이면 기존등급 유지가 가능하다.

승급시 제공되는 혜택도 신설해 △실버플러스 회원으로 승급시 국제선 왕복 1만5000원 할인쿠폰과 국제선 수하물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골드회원으로 승급하면 2만 포인트 △VIP회원으로 승급시 3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사전 기내식 주문시 상시할인 혜택과 함께 분기별로 제주항공의 온라인몰 ‘제이샵’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J멤버스의 J포인트를 이용하면 좌석수 제한 없이 현금처럼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며 “J멤버스의 승급조건을 낮추고 등급별 혜택을 늘리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고객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