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고려아연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회사의 미션·핵심가치 내재화에 나섰다.
고려아연은 지난 12일부터 총 3일간에 걸쳐 서울 본사와 온산제련소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미션·핵심가치 퀴즈' 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수립한 새로운 '미션'과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활동이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이번 퀴즈의 소재가 된 고려아연의 '미션'은 다양한 원료 및 에너지원을 가장 안전하고, 가장 친환경적이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세상이 필요로 하는 형태의 소재와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이라며 "세계 제1의 종합 비철금속 제련 기업을 넘어 인류에 모범이 되는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또한 미션 달성을 위한 5가지 핵심 가치로는 △정직 △몰입 △유연 △소통 △팀워크 등이 꼽혔다.
이같은 '미션'과 '핵심 가치'와 관련된 내용으로 7문항을 구성해 미번 퀴즈 활동이 구성됐다. 시·공간적 제약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에게는 온라인 링크가 제공됐다.
퀴즈 만점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고려아연은 앞으로 진행되는 모든 교육과정에 미션·핵심가치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편성해 운영하거나,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내재화 워크숍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있다.
이를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이고 꾸준한 활동을 통해 실천 중심의 문화 정착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이번 퀴즈 활동은 임직원들이 회사를 이끄는 중요한 가치와 방향성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 고려아연의 미션과 핵심가치가 직원 개개인의 일터에서 살아 숨 쉬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