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알티마는 5.5배, 인피니티 Q50도 2.9배 늘어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닛산·인피니티가 5월 28일 한국 시장 철수를 발표한 가운데 중고차 시장에 해당 차종 매물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 시장 철수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하락 등을 고려해 보유하고 있던 닛산·인피니티를 매도하려는 차주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헤이딜러에 따르면 닛산 브랜드 전체 차종은 철수 발표 전 2주 간 47대가 출품된데 반해 철수 발표 후 2주간 208대가 출품되며 매도 요청이 3.2배 증가했다.
그중 매도 요청 증가폭이 가장 큰 차종은 닛산 알티마였다. 철수 발표 전 출품된 건 18대였지만 철수 발표 후 118대로 5.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도 철수 발표 전 58대에서 철수 발표 후 219대로 매도 요청이 2.8배 증가했다.
이번 데이터는 5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헤이딜러에서 경매가 진행된 닛산·인피니티 차량 529대의 경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헤이딜러 관계자는 “닛산·인피니티가 철수 발표 후 매도를 요청하는 차주가 많이 늘었다”며, “중고차 시장에 공급량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중고차 시세가 크게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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