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더 선명하게 본다"…삼성전자 TV, HDR10+ 기술 적용
  • 김기찬 기자
  • 승인 2025.04.0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입체감 높인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더욱 생생한 색감·우수한 명암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HDR10+(High Dynamic Range 10+)' 기술이 적용된 삼성전자 TV에서 넷플릭스 화면이 표시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HDR10+(High Dynamic Range 10+)' 기술이 적용된 삼성전자 TV에서 넷플릭스 화면이 표시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삼성전자가 넷플릭스 앱을 지원하는 삼성 TV에 국제 표준 비디오 압축 기술을 적용해 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TV와 모니터에서 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HDR10+(High Dynamic Range 10+)' 기술을 적용한 넷플릭스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HDR10+는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로, 장면별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정확한 색 표현을 지원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더욱 생생한 색감과 우수한 명암비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eo QLED·OLED·더 프레임 등 넷플릭스 앱을 지원하는 2025년형 삼성 TV 와 2024·2025년형 모니터에서 HDR10+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기업들과 협업해 HDR10+ 지원 콘텐츠를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넷플릭스를 포함해 지속적으로 협력 회사를 넓혀갈 계획이다.

손태용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HDR10+는 영상의 깊이감과 색 표현을 더욱 적요하게 조정해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HDR10+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고객들이 최상의 시청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술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