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캔돈’, 예능 ‘오만추’ 통해 인기 폭발…방송 직후 SNS 입소문
  • 이주엽 기자
  • 승인 2025.07.0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족 겨냥한 간편식으로 주목…최대 35%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이 KBS 예능 프로그램 ‘오래된 만남 추구’ 시즌2를 통해 선보인 ‘캔돈’이 방송 직후 큰 화제를 모으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사진= 도드람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이 KBS 예능 프로그램 ‘오래된 만남 추구’ 시즌2를 통해 선보인 ‘캔돈’이 방송 직후 큰 화제를 모으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사진= 도드람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엽 기자]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이 KBS 예능 프로그램 ‘오래된 만남 추구’(이하 오만추) 시즌2에 제작 협찬한 ‘캔돈’이 방송 직후 큰 화제를 모으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캔돈’은 방송 이후 SNS를 중심으로 “간편하고 맛있다”, “캠핑 갈 때 필수템”이라는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입소문을 타며 실용성과 휴대성을 모두 갖춘 캠핑용 간편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도드람은 이런 반응에 힘입어 8일부터 13일까지 자사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캔돈’ 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3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허브솔트 및 전용 집게를 사은품으로 증정해 소비자들이 캠핑 세팅을 한 번에 마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해 6월 첫 출시된 ‘캔돈’은 한 입 크기로 썰어 담은 돼지고기를 캔 형태로 포장해 별도 손질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투명 창 패키지를 통해 육안으로 제품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캠핑·피크닉 등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캔돈’이 협찬 중인 KBS 예능 프로그램 ‘오만추’ 시즌2는 지난 6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화 밤 9시 50분, KBS Joy와 KBS2를 통해 동시 방영되고 있다. 캠핑 바비큐 파티 콘셉트로 꾸며진 해당 프로그램은 자연스럽고 진정성 있는 일상 장면을 담아내며 방송 속 바비큐 장면에서는 ‘캔돈’이 실제 조리되는 모습도 연출돼 제품의 실용성을 자연스럽게 강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