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 위한 1400억원 규모 기술보증 특별출연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7.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0억원 출연 통해 약 1400억원 규모 자금 지원…보증비율 및 보증료율 우대 혜택도 제공
송용훈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가 지난 18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 KB국민은행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8일 기술보증기금과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미래성장산업 육성 및 성장기반 구축을 위한 ‘대한민국 진짜 성장’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협약을 통해 총 50억원(특별출연 40억원, 보증료지원 10억원)의 출연해 협약보증서를 담보로 약 14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은 3년간 보증비율 100%와 보증료율 0.2%p 인하 혜택이 적용된 우대보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기업은 3년간 매년 0.5%p 보증료를 지원받아 금융비용을 줄일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크게 미래전략산업과 에너지 전환 및 산업 고도화 분야로 구분된다. 미래전략산업에는 ▲AI(인공지능) ▲반도체 ▲제약 ▲바이오 ▲디지털헬스케어 ▲방산 기업 등이 포함되며 에너지 전환 및 산업 고도화 분야에는 ▲신재생에너지 전환 ▲탄소중립 실천 ▲기후테크 기업 등이 포함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기업들의 연구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산업 경쟁력 확보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