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 카메라, 미세 온도 감지 기능으로 진화 시작!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3.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플루크, HD급 적외선 카메라 TiX 시리즈 3종 선봬




황주상 기자

계측기기 전문기업 한국플루크는 미세한 온도 변화까지 감지할 수 있는 TiX1000, TiX660, TiX640 등 고성능 휴대용 적외선 카메라Fluke TiX 전문가 시리즈 모델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한국플루크가 선보인 TiX1000는 1024x768, TiX660 및 TiX640는 640x48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일반적으로 320x240 해상도인카메라 제품과 비교해 약 10배의 화면 픽셀을 갖추고 있다.


또한, 모델 내에서 기본기능으로 제공하고 있는 SmartView 소프트웨어의 SuperResolution 모드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카메라를 통해 봤던 촬영 이미지보다 약 4배 이상 향상된 해상도의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높은 편의성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조작

동시에 TiX 시리즈는 다양하게제공되는 최첨단 포커싱 옵션을 도입해 사용자가 온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일관적인 정초점 이미지 캡처를 수행한다.


특히, LaserSharp 자동 포커싱은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사용해사용자가 자동으로 피사체의 초점의 정확한 포착이 가능해 촬영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EverSharp 다초점 녹화 모드는 포커스 모터를 활용한 높은 편의성을 자랑하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는버튼을 클릭만으로 다양한 초점거리에서 다중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다.


이밖에도 TiX 시리즈는 사용자가석유 및 가스시설 등의 사용자가 접근하기 어려워 실질적인 촬영이 힘들었던 곳을 원거리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개발된 초망원렌즈를 비롯해 소재·전자및 생물 연구개발 분야에서 사용자가 초근접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접사렌즈 등 8개의 렌즈옵션을 제공한다.


한국플루크 관계자는 “이 Fluke TiX전문가 시리즈 3종은 플루크가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인HD 적외선 카메라 제품”이라며,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플루크 제품 중에서도 최고의해상도를 갖춘 열화상 카메라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급격한 온도변화 감지 기능 탑재

TiX 시리즈는 240Hz의 프레임 속도로 창을 분할해 약 1초 미만의 시간의 급작스런 온도변화를 순간적으로 캡처하고 분석할 수 있다.


이러한캡처 이미지들은 이더넷 스트리밍을 통해 컴퓨터에 실시간으로 전송돼 사용자들이 고급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이러한 기능은 열차 및 항공 등 빠르게 이동하는 물체 측정및 연구개발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또한, TiX 시리즈는대형 5.6인치 회전식 캠코더형 디스플레이와 강렬한 빛의 야외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있는 틸터플 컬러 뷰파인더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사용자는 통상적으론 촬영이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환경에서도 신속하게 현장에 대응해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


한국플루크 전하연 대표는 “TiX 시리즈는고해상도를 비롯해 다양한 첨단 포커싱 및 렌즈 옵션의 조합을 통해 높은 정확도와 다용성이 요구되는 석유 및 가스,유틸리티,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단일 카메라 시스템만으로 거의 모든 작업을 처리할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려냈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