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만의 분산 I/O 시스템 라인업 구축 박차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가 말굽형 자기 근접센서 MU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본 제품은 주로 엘리베이터 카의 정위치를 제어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센서이다.
![본 제품은 주로 엘리베이터 카의 정위치를 제어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센서이다. [사진=오토닉스]](/news/photo/202201/45005_45470_3224.jpg)
MU 시리즈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무전압 마그네틱 검출 방식을 따른다는 것이다. 무전압 마그네틱 검출 방식이란 전압 없이도 ON/OFF 출력이 가능하다는 뜻인데 이는 정전 시, 전압이 없더라도 마그네틱 검출에 따라 엘리베이터 카의 정위치를 감지할 수 있어 안전한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본 제품은 포토센서와는 달리 외란광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 설치되는 전망용 엘리베이터에 적용할 수 있으며 오토닉스의 말굽형 포토센서인 BUP 시리즈와 병행 설치하여 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MU 시리즈는 타사 대비 30mm의 넓은 검출거리를 실현하여 검출체의 간섭 우려가 적을 뿐더러 하면 및 후면 취부홀과 차광판 가이드 라인도 함께 지원하여 설치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