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두바이 사막에서 만나는 달콤한 한국의 맛!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12.0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랍에미리트 ‘K-카페+디저트’ 팝업 홍보로 수출 품목 다변화 앞장
농림축산식품부와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아랍에미리트에서 2주간 개최한 두바이 사막 카페가 현지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사진은 팝업 이벤트존 ‘K-스위트 팔레트’를 찾은 현지인의 모습 / 사진=aT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아랍에미리트에 ‘K-카페+디저트’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11월 중순부터 12월 1일까지 2주간 두바이 사막 카페 등에서 팝업 이벤트존 ‘K-스위트 팔레트’를 인기리에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K-스위트 팔레트’는 주중에는 현지 유명 쇼핑몰의 인기 카페에서 K-디저트를 선보이고, 주말에는 이색적인 사막 팝업 카페와 연계해 K-푸드는 물론 K-컬쳐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지인들의 뜨거운 호평을 얻었다.

특히 사막 팝업 카페에서는 홍삼 밀크티, 홍삼 티그레, 약과 휘낭시에 등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독창적인 신규 메뉴들이 주목받았다. 또한 쿠킹클래스, 한복 체험, 한글 캘리그래피, 포토존, 도장 모으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사해 현지인들에게 K-푸드와 K-컬쳐의 매력을 함께 알렸다.

주말 행사에는 참여자 사전접수에만 300여 명이 몰려 K-디저트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행사장을 찾은 현지 유명 레스토랑과 카페 종사자들에게 K-디저트를 두루 선보이고, 식품 전문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현장 분위기는 물론 K-디저트 만들기, 신메뉴 시식 영상, K-디저트 꾸러미 언박싱 등 다양한 주제 영상을 SNS로 확산하며 온오프라인 홍보에 집중했다. 

행사를 마친 후에도 현지 카페에서는 개발된 신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aT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중동은 K-푸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유망 시장 중 하나”라며 “이번 행사와 같은 참신한 마케팅으로 K-푸드의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신규 품목들을 적극 발굴해 수출 품목을 다변화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K-푸드 수출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