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베이커리 가속"…CJ푸드빌 뚜레쥬르, 'TLJ' 강남역에 오픈
  • 서영길 기자
  • 승인 2024.12.16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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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공간 혁신 통해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진화 목표
'오픈 키친' 운영…엄선된 제품과 차별화된 공간 경험 제공
CJ푸드빌 뚜레쥬르가 8년 만의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베이커리' 리딩 브랜드로 도약에 나선다. 강남직영점 외부 모습./사진=CJ푸드빌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CJ푸드빌은 뚜레쥬르가 8년 만의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베이커리' 리딩 브랜드로 도약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기존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의 브랜드 철학은 이어가면서 제품과 공간의 혁신을 통해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로 진화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뚜레쥬르에 따르면 신규 BI(브랜드 정체성))는 한층 선명하고 볼드한 서체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경쾌한 느낌을 살렸다. 추가로 브랜드명인 ‘TOUS les JOURS’를 활용한 'TLJ'를 팻네임으로 적용했다.

뚜레쥬르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역 한가운데 신규 콘셉트의 매장 '뚜레쥬르 강남직영점'을 오픈했다.

젊은 층 유동인구가 많고 최신 트렌드가 모여있는 핵심 상권인 강남대로에 위치한 만큼,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뚜레쥬르의 새로운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직영점 우선으로 신규 콘셉트의 매장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매장은 '제품'과 '공간 경험'에 중점을 뒀다. 제품은 다양한 플레이버의 패스트리와 생과일이 올라간 생크림 케이크, 커피와 잘 어울리는 양과류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고품질의 제품들로 엄선됐다.

아울러 빵 구매 공간과 카페 공간이 분리돼 동선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고, 고객이 머무르는 동안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좌석이 배치됐다.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오픈 키친을 적용하고 서비스 데스크 높이도 낮췄다.

내부 디자인은 뚜레쥬르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을 현대적이고 세련된 방식으로 재해석해 밝고 활기찬 무드를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매장 벽면에는 빵이 잘 구워진 모습을 형상화한 세라믹 타일을 적용하고, 곳곳에 신규 BI를 상징하는 인테리어 소품을 배치하는 등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한편, 뚜레쥬르는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까지 퇴근 시간대에 버스를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따뜻한 손난로와 음료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25일까지는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크리스마스 케이크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연말까지는 매장 방문 후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김수현 팬밋업' 행사 초대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성장을 가속화하고자 국내 대표 상권에 혁신적인 프리미엄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차별화된 콘셉트의 뚜레쥬르가 강남에서 랜드마크로 자리 잡으며 베이커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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