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삼성전자, 나만의 아트 갤러리 경험 소개...올해 지원 TV 모델 확대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1.09 14: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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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프레임에서 Neo QLED, QLED 모델로 지원 확장
CES 2025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보여주는 집'의 아트 경험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 = 삼성전자
CES 2025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보여주는 집'의 아트 경험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 = 삼성전자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삼성전자는 1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한 나만의 아트 갤러리 경험을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전시장에 'Home for Arts'존을 마련해 ▲Micro LED ▲Neo QLED 8K ▲Neo QLED ▲더 프레임 등을 소개했다.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미국 뉴욕현대미술관(MoMA)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 ▲아트바젤의 작품들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삼성 아트 스토어 지원모델을 Neo QLED와 QLED로 확장 적용한다.

삼성전자는 2017년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론칭하고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공해왔다.

삼성 아트 스토어 구독자들은 삼성 TV를 통해 사진, 일러스트 작품부터 유명 미술관 및 갤러리가 소장한 작품 약 3000점을 4K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매월 다채로운 큐레이션 작품을 제공한다. 또 더 프레임의 '아트 스트림'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가 직접 큐레이팅한 작품을 매월 30점씩 무료로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5일(미국 현지시간) 열린 '삼성 퍼스트 룩 2025(Samsung First Look 2025)'에서도 아트 TV 리더십을 소개했다.

초청 연사로 나선 헤일리 로머(Hayley Romer) 아트 바젤 최고성장책임자(CGO)는 "아트 스토어를 통해 예술이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전 세계 다양한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며 "새로운 디지털 전시의 장으로서 대중의 예술 향유 기회를 증대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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