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미국주식옵션 거래 최대 100만원 지급 이벤트 '눈길'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5.01.2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주식옵션 주문 증거금을 계약당 절반 가격인 10달러로 인하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미국주식옵션 거래 이벤트 포스터/이미지=키움증권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키움증권은 미국주식옵션 거래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비대면 계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내 거래한 옵션 계약수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신청일부터 이벤트 종료일까지 거래 계약수 합계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50계약 이상 거래 시 5만원, 100계약 이상 10만원, 500계약 이상은 50만원, 1000계약 이상 거래하면 1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혜택은 거래 합계 기준으로 단일 지급되므로, 계약수별 혜택이 중복 지급되지는 않는다. 

미국주식옵션은 특정일자(만기일) 또는 그 이전에 주식 등 해당 기초자산(미국주식)을 특정하는 가격(행사가)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옵션 가격인 프리미엄을 지불하고 매매하는 파생상품이다. 

양뱡향 투자, 레버리지, 헷징 등 기초자산인 미국주식의 상승 및 하락 양방향 모두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국주식옵션 1계약은 기초자산인 미국주식 또는 미국 ETF 100주를 인수할 수 있는 권리로, 프리미엄만 지불하므로 레버리지 효과가 있다. 보유한 미국주식의 하락이 예상된다면 풋옵션을 매수함으로써 가격하락 리스크를 줄일 수도 있다.

미국주식옵션 주문 증거금은 계약당 절반 가격인 10달러로 인하됐다. 거래 가능한 종목도 기존 200종목에서 맥도날드, 골드만삭스 등이 추가된 300종목으로 늘어나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주식옵션 거래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