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자이 Optimium, 최우수 에지 AI 개발 플랫폼 부문 ‘올해의 제품상’ 수상
  • 박현우 기자
  • 승인 2025.04.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도 손실 없는 AI 추론 성능 향상과 손쉬운 모델 배포 구현한 혁신 기술

[인더스트리뉴스 박현우 기자] 에너자이(ENERZAi)는 자사의 AI 추론 엔진 ‘Optimium’이 에지 AI 및 비전 얼라이언스(Edge AI and Vision Alliance)로부터 ‘최우수 에지 AI 개발 플랫폼’ 부문 ‘2025 올해의 제품상(The Product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너자이의 AI 추론 엔진 ‘Optimium’이 최우수 에지 AI 개발 플랫폼 부문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사진=에너자이]
에너자이의 AI 추론 엔진 ‘Optimium’이 최우수 에지 AI 개발 플랫폼 부문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사진=에너자이]

에너자이는 ‘모든 이들이 모든 사물을 통해서 어디서든 최고의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비전을 지닌 AI 스타트업으로, 특히 실제 환경에서 AI 모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AI 추론 최적화 기술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Optimium은 대상 하드웨어에서 정확도 손실 없이 AI 추론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손쉬운 AI 모델 배포를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AI 추론 엔진이다.

현재는 CPU 대상 모델의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연내에 GPU 대상 모델의 최적화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지원 범위 내에서는 기존 AI 추론 엔진 대비 속도와 효율 면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

Optimium은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활용하는 AI 모델의 속도와 처리량을 크게 개선해 에지 AI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반도체 팹리스 및 IP 기업들이 고객사에 더욱 향상된 AI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에너자이는 Optimium을 기반으로 한 고도로 최적화된 커널과 결합된 저비트·저메모리 기반 AI 모델을 제공해 사양이 제한된 에지 디바이스에서도 효율적으로 AI를 실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에너자이 장한힘 대표는 “이처럼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진심으로 영광이고, 에지 AI 및 비전 얼라이언스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 상을 시작으로 저희의 글로벌 여정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