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경제연구소, ‘거버넌스 인사이트 포럼’ 개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5.05.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정기주주총회 리뷰·상법 개정 대응 전략 모색
대신경제연구소는 오는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신파이낸스센터 5층에서 '거버넌스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 = 대신증권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대신경제연구소(대표 백재욱)는 오는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신파이낸스센터 5층에서 '거버넌스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거버넌스 인사이트 포럼’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신뢰 기반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거버넌스(지배구조)의 중요성이 한층 부각된 가운데, 상장기업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신경제연구소는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주요 거버넌스 이슈를 심도 있게 조명하고, 기업들의 전략적 대응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2025년 정기주주총회 리뷰와 상법 개정안 주요 현안 점검을 주제로 펼쳐진다.

특히 최근 정기주주총회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 고도화 ▲이사의 충실의무 확대 ▲전자주주총회 제도 도입 등 상법 개정에 따른 제도 변화 등에 대한 선제적이고 현실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거버넌스 포럼은 상장기업의 IR, 법무, 전략기획 부서 임직원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안상희 대신경제연구소 거버넌스컨설팅센터장은 “이번 포럼은 기업의 담당자들의 거버넌스 실무 이해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며 “실질적 대응 전략을 구상하는 데 필요한 종합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