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한국타이어가 2024/2025 시즌부터 3년간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에서 활약 중인 명문 축구 클럽 ‘알 이티하드(AL ITTIHAD)’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한다고 22일 밝혔다.
‘알 이티하드’는 1927년 창단된 사우디아라비아의 최정상급 축구 클럽이다.
최근 2024/2025 시즌 사우디 프로 리그에서 두 경기를 남기고 우승을 확정 지으며 통산 10번째 리그 우승을 달성했다. 또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서도 2연패를 달성하며 세계 무대에서 강한 존재감을 입증해왔다.
한국타이어는 스폰서십 체결로 세계적인 스타 선수 카림 벤제마, 무사 디아비 등이 활약하는 구단의 인지도를 활용해, 글로벌 톱티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계약 기간 동안 경기장 내 LED 광고와 미디어 인터뷰 배경, 구단 공식 의류 등에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 로고를 노출한다.
아울러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티켓 증정 이벤트 등 참여형 마케팅으로 사우디를 포함한 중동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세일즈 증대를 추진키로 했다.
한국타이어는 사우디를 포함한 중동 지역 신흥 시장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8월 사우디아라비아 공식 딜러인 ‘빈 시혼(Bin Shihon)’ 그룹과 협업해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아이온 에보 SUV 출시 이후 혁신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현지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빠르게 장악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