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앱 탐지 기능을 FDS로 활용해 지난 1년간 218건 예방
신한SOL페이 통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서비스 무료 제공
신한SOL페이 통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서비스 무료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 SOL페이(신한쏠페이)를 통해 지난 1년(2024년 하반기 ~ 2025년 상반기)간 218건의 보이스피싱을 사전 탐지해 약 35억원의 고객 피해를 막았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쏠페이에는 원격제어 앱, 위변조 앱 등 악성앱과 스미싱을 탐지할 수 있는 ‘피싱아이즈’ 인앱이 탑재되어있으며, 신한쏠페이가 켜져있지 않아도 작동한다. 신한카드는 이를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 Fraud Detection System)로 활용, 고객에게 위험 상황임을 안내해 금융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스마트폰에 악성 앱이 탐지되면 본인 및 연결된 가족에게 알려주는 ‘가족 피싱 지킴이’와 시니어 고객 대상 의심거래를 사전에 탐지하고, 피해발생 시 이를 지원하는 ‘신한 SOL이 지켜드림’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피싱아이즈’는 신한카드와 금융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그루가 함께 개발한 보이스피싱 예방 앱(APP)이며, 인피니그루는 신한카드의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에서 시작된 스타트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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