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1일까지 ETF 매수 체결 시 → 500명에 추첨 통해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교환권 증정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이벤트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자는 카카오페이 앱 내 카카오페이증권 연금저축계좌에서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를 이달 31일까지 ‘모으기’ 등록한 고객 중, 8월 31일까지 1주 이상 매수를 완료한 고객이다. 이 중 50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결과는 9월 4일 당첨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미국 대표 배당 성장 ETF인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SCHD)’와 동일한 지수인 Dow Jones U.S. Dividend 100 Price Return Index를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미국 상장 종목 중 10년 이상 배당금을 지급하고 펀더멘탈이 우수한 기업을 100곳 선별해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월 분배 상품으로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 ETF는 보수도 저렴하다. 적립식으로 장기 투자하는 고객들의 수익률 향상을 위해 업계 최저 수준인 0.01%로 낮췄다. 이런 강점에 힘입어 개인 투자자들은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를 연초 이후 405억원 규모로 순매수 했다(한국거래소, 10일 기준).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미국 배당주 투자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미국 배당 전략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과거 성과가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또한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