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주시 현대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 제조기업들에게 맞춤형 스마트 팩토리 도입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국내외 주요 스마트 팩토리 도입 사례와 함께 제조 및 물류업계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SAP 솔루션 등이 소개됐다.
‘SAP 디지털 제조 서밋’ 성황리에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SAP 코리아는 지난 22일 부산, 울산, 경남, 대구 등 영남지역에 기반을 둔 대기업 및 중견, 강소 제조업체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AP 디지털 제조 서밋(SAP Digital Manufacturing Summit)’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환영사로 이날 행사의 문을 연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는 “실제 현장에서 발로 뛰는 우수 제조업체 담당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제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불철주야로 노력하는 많은 업계 관계자 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얻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 [사진=SAP코리아]](/news/photo/201806/24733_15655_1049.jpg)
이어 메타넷글로벌 이태진 전무는 ‘한국형 스마트 팩토리 적용 방안’을 주제로 국내 기업들이 스마트 팩토리를 도입하고자 할 때 마주하는 어려움과 해결방안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또한 SAP코리아 정대영 파트너는 국내 중소, 중견기업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변혁을 지원할 다양한 SAP 솔루션을 소개했다.
주제 토의에서는 제조 현장 혁신 방안 및 사례, 제조 물류 혁신 방안 및 사례, 장치 산업을 위한 실시간 설비 모니터링 및 관리 고도화, 대정비(정수) 관리 및 작업자 안전 관리를 위한 솔루션 등 4가지 주제의 개별 세션이 진행됐다.
한편 SAP는 앞으로 전국 각지에서 ‘SAP 디지털 제조 서밋’을 개최해 실제 현장의 담당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늘려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