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마련…앱 구매 시 스탬프 적립 행사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가 편의점 이마트24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와 편의점 브랜드 이마트24가 함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내달 1일부터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간편식과 디저트를 중심으로 한 구성이다. 대표적으로 △프라이팬 치킨이닭파스타 △뚝쉐프의 뚝배기 불고기정식 △햄낙하! 부대찌개 덮밥 △배틀그라운드 에너지드링크 △보급상자 나쵸큐브콤보 △태이고 초코와플 △사녹 바나나 마들렌 등 총 10종이다.
해당 제품들 모두 배틀그라운드의 핵심 키워드인 '생존'에서 착안해 제작됐다.
크래프톤은 젊은 세대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브랜드의 매력을 확장하고, 이마트24 매장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더욱 친숙하게 만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전국의 약 6200개 이마트24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이마트24 앱으로 상품 구매 시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고, 적립한 스탬프로 배틀그라운드 굿즈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영수증 쿠폰을 통한 인게임 아이템 지급, 전국 주요 매장을 활용한 팝업 브랜딩 존 운영, 배틀그라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배그먹방 챌린지' 등 다채로운 참여 캠페인으로 이용자와의 소통 확대도 계획돼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IP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IP의 매력을 확장하고, 더 많은 이용자들과 즐거운 접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