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선 위드컬처 대표 "자살률 낮추기 위해 다양한 활동 이어갈 것"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문화 마케팅 전문기업 위드컬처(대표 이경선)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위드컬처는 지난 14일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LG트윈스와 함께 잠실야구장에서 '생명지킴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야구장을 방문한 야구팬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가족, 친구,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된 생명지킴데이 행사는 올해로 3회차를 맞았다.
이날 경기 시작 전 야외 행사장에서는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이벤트, LG트윈스 선수들의 자살예방 응원 메시지가 담긴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등이 펼쳐졌다.
LG트윈스 선수 사인볼과 치킨 상품권이 걸린 이벤트에는 500명 이상의 야구팬들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또 LG트윈스 선수들은 생명지킴데이를 맞아 '마음구조 109'가 적힌 패치를 모자와 헬멧에 부착 후 경기에 임하기도 했다.
특히 생명지킴데이를 맞아 이날 야구 경기 시구자로 개그맨 김기리가 나섰다.
김기리는 자살 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해 전문기관의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연예인 게이트키퍼로도 활동해 오고 있다.
행사에 앞서 김기리는 “평소 응원하던 LG트윈스에 시구자로 참여해 뜻깊다”라며 “자살 유족분들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생각해보고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지난 23일에는 서울 마포구 H-STAGE에서 '같이 살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같생 서포터즈' 발대식도 진행됐다.
올해로 발족 4년 차에 접어든 같생 서포터즈 4기에는 전국 대학생 총 75명(18개 팀)이 선발돼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확산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보건복지부 이상원 정신건강정책관과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황태연 이사장 역시 같생 서포터즈의 자살 예방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손잡은 이경선 위드컬처 대표는 “대한민국의 자살 사망률은 10만 명당 27.3명에 달한다”며 “OECD 전체 1위에 해당하는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올 한 해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보건복지부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문화 마케팅 전문기업 위드컬처는 고용노동부, 행정자치부,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농림축산식품부, 서울시,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 대검찰청 등 여러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 협업하며 사회공헌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