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적인 방식으로 구매조달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SAP가 버거킹에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S/4HANA’와 클라우드 기반 구매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SAP Ariba)’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퀵서비스레스토랑(QSR : Quick Service Restaurant) 체인점 중 한 곳인 버거킹은 이번 SAP 솔루션 도입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비즈니스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AP가 버거킹에 차세대 ERP 솔루션 ‘SAP S/4HANA’와 클라우드 기반 구매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사진=SAP]](/news/photo/201809/26527_17804_5218.jpg)
버거킹은 SAP S/4HANA와 클라우드 기반 구매조달 비즈니스 네트워크 SAP 아리바를 함께 구동해 통합적이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구매조달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통해 비용절감과 효율성 증대,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버거킹은 또한 국내 시장에서 SAP S/4HANA와 SAP 아리바 솔루션을 동시에 도입한 최초의 고객사가 됐다. 버거킹은 두 가지 솔루션을 함께 운용해 공급망과 관련한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지능적인 결정을 내릴 방침이다.
SAP아리바는 현재 전 세계 190개국 330만개 이상 기업의 조달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 세계 SAP 아리바 고객을 연결하는 협업 커뮤니티 ‘아리바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이뤄지는 거래의 규모는 연간 2조1,000억달러에 육박한다.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는 “버거킹이 국내에서 SAP S/4HANA와 SAP 아리바 솔루션을 동시에 구축한 첫 고객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다양한 기업들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실시간 경영체제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디지털 변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