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입∙출력 단자의 좌우 배열로 고객의 제품 설치 선택의 폭을 넓힌 단상 방열판 일체형 SSR(좌우 단자 배열) SRHL1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설치방식과 경보 기능 탑재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SRHL1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입∙출력 단자 구성이 기존의 상/하 단자 배열 구성에서 좌/우 단자 배열 구성으로 바뀌었다는 점이다. 이로써 사용자의 다양한 설치 환경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게 됐다.
SSR(Solid State Relays)은 반도체 스위칭 소자를 이용한 무접점 릴레이로서 히터 부하, 반도체 장비 등의 전력 제어에 사용되는 기기다.
![리플로우 머신에서 히팅 장치의 온도를 제어하는 단상 방열판 일체형 SSR(좌우 단자 배열) ‘SRHL1 시리즈’ [사진=오토닉스]](/news/photo/201810/27323_18736_201.jpg)
이 외에도 제로크로스 턴온/랜덤 턴온 방식, 입력 표시등(녹색 LED) 기능, 다양한 설치 방식(DIN Rail, 판넬 장착), 경보 기능(온도 과열 방지)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경보 기능의 경우 제품 내 파손 및 과전류 등으로 내부 온도가 상승할시 경보 출력이 동작하며 경보 표시등(적색 LED)이 점등돼 보다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된 기능이다.
한편 정격부하전류 기준 10A/15A/20A/25A 제품의 경우 경보 표시등만 지원하며 40A 제품의 경우 경보 출력 표시등과 경보 출력을 동시에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