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이 참여 가능한 4차 산업혁명 추진 나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7.07.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혁신생태계 구축을 위한 8대 핵심 과제 제출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7월 12일 국민경제자문회의 김광두 부의장을 초청해 중소기업 혁신생태계확산위원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혁신생태계확산위원회 운영위원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혁신생태계확산위원회 운영위원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혁신생태계확산위원회 운영위원들은 ‘중소기업 혁신생태계 구축을 위한 8대 핵심 과제’를 국민경제자문회의 김광두 부의장에게 전달했으며 중소기업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8대 핵심 과제는 중소·벤처기업이 참여 가능한 4차 산업혁명 추진, 벤처캐피탈 제도 혁신, 4차 산업혁명시대 적합한 금융시스템 구축, 혁신생태계 구축 위한 R&D정책, 중소기업 재직근로자 스킬업,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혁신형 규제시스템 도입, 정부의 수출지원 정책 실효성 제고 등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향후 개최되는 위원회에서 8대 핵심과제에 대해 순차적으로 논의한 후 도출되는 정책과제를 국민경제자문회의에 건의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는 국민경제자문회의 김광두 부의장을 비롯해 서강대 박수용 교수, 중소기업연구원 김세종 원장, 중소기업학회 이정희 회장,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 블루카이트 장흥순 대표, 홍익대 김형욱 교수, 한국정기간행물조합 이창의 이사장, 한국제약협동조합 조용준 이사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