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트리나솔라(Trinasolar)의 태양광 모듈 버텍스(Vertex)가 PV매거진(PV Magazine)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트리나솔라는 버텍스 N 720W 시리즈 모듈이 PV매거진 테스트에서 최고 순위를 차지하며, 실내 성능 테스트의 모든 범주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버텍스 S+ 클리어 블랙 모듈과 함께 이 두 모듈은 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TOPCon 모듈 중 상위 두 자리를 차지했다.
PV매거진 테스트는 실내 성능 테스트와 실외 테스트 평가를 모두 포함하는 것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PV 모듈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실내 테스트에는 육안 검사, 전계 발광(EL), 저조도 성능, 온도 계수 및 전위 유도 열화(PID)의 5가지 필수 항목과 선택 항목인 광 유도 열화(LID)가 있다.
트리나솔라의 버텍스 N 720W 시리즈 모듈과 버텍스 S+ 클리어 블랙 모듈은 필수 테스트 항목에서 평균 95점과 92점을 기록하며, 테스트 된 모든 TOPCon 모듈 중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트리나솔라의 버텍스 N 모듈은 모듈의 와트당 에너지 수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주요 지표인 저조도 성능 및 온도 계수 테스트에서 모든 TOPCon 모듈 중 가장 우수한 전체 성능을 보여줬다.
또한, 신뢰성의 두 가지 하위 범주인 PID 및 LID 테스트에서도 다른 제품보다 훨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특히 열악한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함을 의미한다.
트리나솔라의 버텍스 N 720W 시리즈 모듈과 버텍스 S+ 클리어 블랙 모듈은 고급 210mm 제품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n형 i-TOPCon 기술을 사용한다. 이 두 모듈은 고전력, 고효율, 높은 에너지 수율, 높은 신뢰성 및 낮은 LCOE로 모든 응용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트리나솔라의 카오 윤두안(Cao Yunduan) 글로벌 브랜딩 및 마케팅 책임자는 “버텍스 N과 버텍스 S+ 모듈이 신뢰성과 성능 덕분에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다양한 환경에 적용됐다”며, “최근 테스트에서 밝혀진 버텍스 N과 버텍스 S+ 모듈의 인상적인 성능은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려는 트리나솔라의 헌신을 재확인시켰다”고 설명했다.
한편, 트리나솔라는 ‘모두를 위한 태양에너지(Solar Energy for All)’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기술로 고효율 및 고전력 제품을 개발해 더 많은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넷제로(net-zero) 미래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