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링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 쾌거
친환경성 및 고효율 에너지 기술력 인정받아
이 민 선 기자
윌링스는 지난 2003년 연구개발 중심의 인버터 전문 개발 및 제작 업체로 설립된 이래 태양광 인버터는 물론이고, 풍력·유도가열 등 다양한 종류의 인버터를 개발함으로써 전문성을 더해왔다.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인버터를 생산함으로써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온 윌링스는 태양광발전 분야에서 인버터 생산은 물론이고 시스템 시공,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및 구축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업 영역을 영위함으로써 태양광 전문기업으로서 인정받고 있다.
윌링스는 이번 시상식에서 98%의 인버터 변환효율 및 고장율 저감 진단기능을 갖춘 ‘태양광 인버터 발전기(SL-750)’로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했다. ‘에너지위너상’ 선정은 약 한달 간 44명의 심사위원이 6개 부문별로 서류심사, 발표, 주행, 현장 실사 등의 과정을 거쳐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결과, 총 35개의 제품 및 활동을 제18회 에너지위너상 수상품으로 선정했다. 에너지절감 효과와 에너지 효율 기술이 가장 뛰어난 고효율에너지 및 친환경 제품 33개와 2개의 에너지절약활동이다.
이 외에 각 부문별 에너지위너상 수상품 중 에너지효율성 및 기술성 등이 탁월한 제품에 주어지는 에너지 효율상, 에너지 기술상, 에너지 절약상, CO₂ 저감상도 각각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윌링스 채용석 상무는 “인버터 업계에서는 최초로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한 점은 상당히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은 특히 소비자 중심의 제품생산을 이어온 당사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그 의미가 남다르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친환경 제품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기업의 에너지효율 기술과 제품 개발을 격려하고 소비자의 에너지고효율 제품 선택을 권장하기 위해 소비자시민모임이 1997년 제정해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산업계의 건전한 경쟁을 통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생산하도록 유도한 결과 매년 가전, 조명 등 에너지기기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에너지위너상은 녹색기기, 녹색조명, 친환경·고효율 수상수단, 그린빌딩, 에너지절약활동, 융합 등 총 6개 부문으로 나눠 뛰어난 에너지 효율 기술을 채택해 생산된 에너지 절약 효과가 뛰어난 고효율 에너지 제품과 시스템 및 모범적인 에너지절약 활동을 선정하고 있다.
에너지위너상 수상품은 44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소비자시민모임 에너지효율화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SOLAR TODAY 이 민 선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