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두근두근 꿈나무 성장 장학금’ 장학생 공모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5.05.1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발굴·육성을 위한 실질적인 장학 지원 추진
문화예술, 체육,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특기생 선발
BNK금융그룹은 19일 지역사회 꿈나무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BNK 두근두근 꿈나무 성장 장학금' 장학생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 사진 = BNK금융그룹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19일 지역사회 꿈나무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BNK 두근두근 꿈나무 성장 장학금' 장학생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BNK 두근두근 꿈나무 성장 장학금'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어려운 문화예술, 체육, 과학 분야의 지역 영재들을 조기에 발굴해 미래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 맞춤형 장학사업이다. 

장학생 선발은 ▲문화예술 ▲체육 ▲과학 등 3개 분야로 진행되며, 부산지역 소재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 중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추천을 받은 각 분야별 우수 학생들을 중심으로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매년 해당 분야에서의 성취도 등을 고려해 대학 졸업 때까지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장학생 공모 기간은 오는 6월 5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BNK금융그룹 희망나눔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은 “지역의 우수한 아이들이 경제적 제약을 받지 않고 꿈을 키워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한 장학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아이들이 미래의 꿈을 펼치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BNK행복장학금’을 중심으로 2007년부터 8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총 80여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이외에도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육 ‘다(多)나눔데이’, 진로탐색을 위한 ‘꿈담기 진로캠프’, ‘금융 골든벨’ 등 다양한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